본문 바로가기
투자마인드 Youtube 요약

전인구 - 35살에 경제적 자유를 얻은 '성공의 핵심 ' (1부) 요약.

by 경제Youtube 요약정보 2022. 10. 3.

핵심요약 -

- 자금 흐름을 늘리면서 재테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 일의 시간과 자본의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 시간의 양은 공평할지 몰라도 시간의 질은 불공평하다.

-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는 잃어야 할 것들도 많다.

- 운이 좋았다 하지만 많이 움직였다.

- 젊은 나이에 현금흐름을 많이 늘려놓고 자본을 빠르게 쌓았다.




본론 -

 

1.자금 흐름을 늘리면서 재테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인구씨는 가장 일반인들이 어떻게 부자가 될 확률을 높일 수 있을지 고민을 해본 결과 현금흐름을 늘리면서 재테크를 잘하자는 생각을 하였다.
극단적으로 몸을 갈고 일을 열심히 해서 모인 현금 흐름으로 투자를 하면 투자 성공률이 남들보다 높지 않더라도 애초에 현금흐름이 좋아서 남들보다 결과가 잘 나온다.(손실이 삶의 원동력이 된다) Ex) 학생 시절 과외 수익으로 생활비를 벌었었다. -> 조금 더 고정적인 수입을 위해 평일엔 학원강사 + 주말엔 과외로 돈을 벌었다. -> 하지만 생각을 해보니 학원 원장 선생님한테는 120만원의 월급을 받지만 자기가 원장 선생님한테 벌어다 주는 돈은 500만 원~600만 원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 그래서 사업자가 돈을 가져간다는 걸 알고 직접 사업자가 되기로 결심을 했다. -> 공부방을 차리고 잘되서 한달에 550만 원 이상의 수익을 대학생때 올렸다.



2. 시간의 양은 공평할지 몰라도 시간의 질은 불공평하다.


시급의 개념으로 보면 어떤 사람은 한 시간에 8000원을 받고 어떤 사람은 20만 원을 받아간다.
똑같은 시간 안에서 얼마나 생산성 있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바뀐다는 이야기이다.

실제 자신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해본 결과 결과가 좋았고 부가 쌓이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남들과는 다른 속도를 굉장히 강조한다.


3.일의 시간과 자본의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Ex) 광화문에서 송도까지 출퇴근을 하는 사람은 매일 출퇴근 시간을 포함해 길바닥에서 4~5시간을 버린다.
즉 , 그 시간에 생산 투입을 못한다는 이야기이다.
그래서 본인은 직장이랑 가까운 여의도에 살았었으며 물가가 비싼 단점은 존재했지만 그 문제를 감내하고 요리를 하고
먹고 설거지하는 시간을 줄이려고 버거킹에서 밥을 먹고 24시간 가격이 저렴한 카페에서 새벽 2~3시까지 일을 했다.


4.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는 잃어야할 것들도 많다.


Ex) -본인의 친구들은 학교 끝나고 1차 ~7차까지 술을 마셨다. 부러웠긴 했지만 저렇게 하고 나면 남는 게 없다고 생각했 다.
- 여행도 부러워보였지만 너무 젊은 나이에 여행에만 치중하면 안될 거 같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30살 이후에 여행을 다녔다. 그때는 뿌려놨던 돈이 현금흐름으로 들어와서 여행을 돌고 와도 돈이 줄지 않았
다.

5.운이 좋았다 하지만 많이 움직였다.


Ex) 축구선수 헤리케인과 손흥민을 비교했다. 내가 꾸준하게 움직이면서 공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하였다.

6.젊은 나이에 현금흐름을 많이 늘려놓고 자본을 빠르게 쌓았다. + 시드가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주식 기회를 만나 10배의 수익이 난다고 하더라도 100만원이 1000만원이 되는것과 10억이 100억이 되는 것 은 다르다. 기회를 만나기 전에 얼마만큼의 시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고 현금을 다양하게 만들어 놔야 한다.


-영상 원본 - 전인구경제연구소






댓글